여름을 맞이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이어트 샐러드 레시피 2개 쉬운 레시피로 가져왔습니다
쉽고 영양 성분이 가득한 샐러드를 먹어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 그러기엔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 많아서 다이어트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맛있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샐러드 레시피 2개를 준비했습니다
제가 찾은 만들기 쉽고 맛이 좋은 최고의 다이어트 샐러드 2개 레시피를 살펴보겠습니다.
콥 샐러드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만드는 콥 샐러드는 우리 주변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맛도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이 먹는 샐러드이기도 한데 필요한 재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식감별로 재료들이 다양하게 준비되는데요
재료
베이스 샐러드
로메인 상추, 베이비 스피나치, 채썬 양배추
단백질
닭가슴살, 베이크 치킨, 삶은 계란
야채
방울 토마토, 오이, 콘 옥수수
기타 토핑들
바싹하게 구운 베이컨, 에어프라이로 구운 식빵
드레싱 소스
레몬 바질 소스
다진 바질 혹은 시중에 판매되는 바질 소스와 레몬즙, 그리고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를 적당히 섞어서 짭짤한 맛과 상큼한 맛이 나는 바질 소스를 준비해줍니다.
제조 방법
기본 베이스가 되는 샐러드를 잘게 찢어서 바닥에 깔아줍니다.
그 위에 단백질이 되는 닭가슴살, 베이크드 치킨, 삶은 계란을 올려주고 야채와 토핑들을 올려준 다음에 드레싱 소스를 적당히 넣어서 비벼서 먹어줍니다.
기호에 따라서 소금이나 후추를 더 넣어줘도 되는데, 이렇게 먹을 경우 드레싱 소스가 주는 맛 덕분에 간단하고 쉽게 구하는 재료지만, 외국의 맛이 나는 콥 샐러드가 완성 됩니다.
간단한 에그 마요 샐러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계란을 이용한 샐러드입니다.
흔하게 먹는 다이어트 식품인 삶은 계란으로 만들어서 익숙한 맛일거라 생각하지만 막상 만들어서 먹어보면 정말 맛있는 샐러드이기도 한데요.
재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재료
삶은 달걀 8개
콘 옥수수 기호에 맞춰서 준비
체다 치즈
스모크 파프리카 파우더
저지방 마요네즈
그릭 요거트
소금, 후추 기호 껏
취향에 따라서 레몬즙, 파슬리 가루 뿌려도 좋습니다.
제조 방법
기본적으로 삶은 달걀을 최대한 많이 준비해줍니다.
한번 만들어두면 두고 두고 오랫동안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저의 경우 보통 삶은 달걀 최소 10개는 넣어서 대량으로 만들어두고 먹는 편인데, 이는 본인의 먹는 양에 맞춰서 준비해주면 좋습니다.
삶은 달걀을 준비해준 뒤에 잘게 부셔주고, 그 위로 콘 옥수수와 체다 치즈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그리고 스모크 파프리카 파우더를 넣어서 약간의 매콤함과 풍미를 추가해주고, 마요네즈와 그릭 요거트를 기호에 맞게 적당히 부드러워질 정도로 넣어줍니다.
그 뒤에 소금과 후추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적절히 넣어서 간을 맞춰주도록 합니다.
그냥 숟가락으로 떠먹어도 상당히 맛이 좋고 포만감이 차는 에그 마요 샐러드의 경우 다른 채소나 샐러드 베이스를 넣어서 먹어도 좋으며, 다른 크래커위에 올려서 먹을 경우 핑거 푸드를 먹는 기분도 낼 수 있습니다.
또 빵에 넣을 경우 에그 마요 샌드위치가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여러 음식에 사용할 수 있어서 한번 만들어두면 다양한 변형이 가능합니다.
외국에선 에그 마요 샐러드를 다이어트식으로 굉장히 많이 먹는데, 바로 맛과 풍미가 좋아서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저지방 마요네즈도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적절히 변형을 주면서 요리를 해 먹을 경우 다이어트를 쉽고 맛있게 할 수 있겠습니다.